발음 (스페인어)

최근 편집: 2018년 7월 11일 (수) 00:48
Yonghokim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7월 11일 (수) 00:48 판

스페인어영어와 비교 했을 때 발음이 규칙적인 편이고, 일본어 마냥 음절이 하나 하나 구분되어 영어나 독어처럼 혀가 자음에서 다음 자음으로 혼돈의 롤로코스터를 타며 비명을 지르는 경우는 비교적 절제되어 있는 편이다. 없다고는 말 안 했다

모음 발음

다섯가지 모음인 a, e, i, o, u 가 한국어의 아애이오우와 정확히 일치하기 때문에 모음 습득은 쉽다.

모음을 "닫힌 모음"인 o, u 와 "열림 모음"인 a, e, i 로 분류 한 후, 닫힌 모음 한개와 열린 모음 한개를 조합해 만드는 복합모음이 존재한다.

자음 발음

영어의 특징인 편인 파열음이 스페인어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이들 자음들이 파열음 대신 그에 대응하는 된소리로 발음된다. p, t, s, c/k 가 ㅃ, ㄸ, ㅆ, ㄲ 가 된다. (ㅉ는 없다). 나머지 자음들은 개별적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영어와 전반적으로 유사하다.

c와 g 는 모음 e, i 과 조합 될 경우 다른 소리를 낸다. ce, ci 는 께, 끼가 아닌 쎄, 씨가 되며, ge, gi 는 헤, 히가 된다. 이로 인해 모자라는 게, 기 소리를 위해 gue, gui 조합을 게, 기로 읽으며, 이 조합을 통해 없어진 "구에, 구이" 복합모음은 güe, güi 로 대체한다. (굴러들어온 돌이 굴러들어온 돌을 굴러들어온 돌을 굴러들어온 돌을 내치는 모양이다)

q 는 que, qui (께, 끼) 라는 조합으로만 존재하며 나머지 모음과의 조합이 존자하지 않는다.

예시

Adiós, hasta mañana. 안녕히 가세요,

El cielo está enladrillado. ¿Quién lo desenladrillará? El desenladrillador que lo desenladrille buen desenladrillador será. 하늘이 벽돌빛깔로 물들었다. 누가 벽돌빛깔을 없애줄 것인가? 벽돌빛깔을 없애주는 이는 솜씨 좋은 벽돌빛깔 없애는 이가 될 것이다. (잰말 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