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닥불 프로젝트

최근 편집: 2023년 1월 1일 (일) 02:03
로고.

모닥불 프로젝트메갈리아 부활, 제2의 메갈리아 탄생을 목표로 삼아 촉발된 프로젝트이다. 현재 페이스북트위터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텀블벅 진행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처음에는 <메갈리아 부활 프로젝트>로 시작하였다가 <유토피아 프로젝트>로 이름을 바꾸었고, 유토피아라는 이름이 페미니스트 사진 그룹과 이름이 겹쳐 다시 한번 모닥불 프로젝트로 이름을 바꾸었다.

입장문

<메갈리아 부활 프로젝트>
2015년, 온라인 상의 여성혐오에 저항하여 혜성같이 등장한 메갈리아는 많은 여성들의 코르셋을 깨고, 페미니즘을 대중에게 급속도로 전파하는 엄청난 영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이의 여성혐오 문제에 대한 다른 의견들 때문에 사이트는 분열을 맞이했고, 페미니스트들은 트위터로, 페북으로, 워마드로, 혹은 여성시대로, 쭉빵으로, 레몬테라스로 뿔뿔이 흩어져 버리고 말았습니다. 많은 급진적 페미니스트들의 구심점이 되어 큰 역할을 하던 메갈리아는 사라지고 말았고, 페미니스트들은 이에 뿔뿔이 흩어져 각개 전투를 할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생각했습니다. 제 2의 메갈리아를 만들 수는 없을까? 모든 페미니스트들을 한데 모으던 메갈리아를 부활시킬 수는 없을까? 이러한 목표 아래 메갈리아 부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부활 목표는 이렇습니다. 메갈리아와 유사한 독립된 사이트를 세우고, 여성들이 법률적 문제에 대한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게 만드는 것. 계획은 이렇습니다. 2개월 동안 페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한 홍보 활동을 하여 메갈리아 부활 프로젝트에 대해 알립니다. 그 이후 약 2개월의 기간 동안 텀블벅을 통해 도메인 비용, 사이트 설립 비용과 제반 법률적 비용을 모금합니다. (이에는 저작권 비용과 기타 법률 분쟁 비용을 포함합니다.) 텀블벅 모금이 끝나면 약 3개월 간 사이트 구축 기간과 서버 정상화 기간을 갖고, 그 이후에 사이트를 오픈합니다. 그리고 사이트에서 많은 페미니스트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사이트 관리를 돕습니다. 부디 이러한 메갈리아 부활 노력을 알리고 도와주세요! 어떤 도움이든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지향

모닥불 프로젝트 측이 밝힌 자신들의 방향이다.

메갈리아의 유지를 이어받는 제 2의 메갈리아, 모닥불입니다. 모닥불은 이러한 공간이 되겠습니다.

  1. 모든 페미니스트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
  2. 모든 소수자혐오에 반대하는 공간
  3. 페미니스트들이 법률적 걱정없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