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은 범죄심리학자이다.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맡고 있다.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로, 화성 여성표적 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 프로파일링 등 여러 사건, 사고 분석에 참여하고 있다. 사회 분위기를 환기해 제도 개선의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언론에 꾸준히 출연한다.

전자발찌 제도 도입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스토킹 방지법의 필요성을 꾸준히 주장하고 있다. 일본과 함께 만 13세인 의제강간 연령을 OECD 수준으로 높이고, 온라인 함정수사를 허용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BBC가 선정한 2019년 '100인의 여성'으로 선정되었다.[1]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영화프로파일에서 부상은 커녕 증서 한 장 받은 것 없이 업무만 마비되었다고 농담조로 불평하였다.

1 함께 보기

2 출처

  1. 구단비 인턴 (2019년 10월 16일). '1세대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BBC '100인의 여성' 선정”. 《머니투데이》.